중국 배대지 이용해서 구매대행 찬스인 광군제

중국 배대지 이용해서 구매대행 찬스인 광군제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며, 11월 11일에 해당한다. 


‘광군(光棍; 빛나는 막대기)’이란 배우자나 애인이 없는 ‘싱글(single, 독신)’을 의미한다. 


즉, 광군제란 ‘싱글들을 위한 날’이라는 뜻으로, ‘싱글데이(솔로데이)’라고도 불린다. 


11월 11일이 광군제가 된 것은 혼자임을 상징하는 듯한 ‘1’이라는 숫자가 4개나 겹쳐 있는 날이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쌍십일절이라고도 한다.


​광군제가 청년층의 문화로 자리 잡자 2009년 중국의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가 이날을 마케팅에 활용하였다. 


알리바바는 젊은이들에게 쇼핑을 통해 외로움을 달래야 한다고 광고하며 이날을 ‘구매를 즐기는 날(狂欢购物节)’이라 선포하고 자회사인 오픈마켓 타오바오를 통해 대대적 온라인쇼핑 할인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가 성공하자 이때부터 다른 전자상거래 업체들도 속속 동참하면서 광군제는 점차 ‘쇼핑의 날’로 탈바꿈되기 시작하였고, 중국 최대의 소비시즌으로 자리 잡았다.


2020년, 바로 작년에는 11월1일부터 11일 0시30분(한국시간 11일 새벽 1시30분)까지 


거래액이 총 3723억위안(약 63조원)을 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다보니, 광군제 때 안사면 손해보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중국 구매대행 배대지를 이용해서 ㅎㅎ 득템 절호의 찬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중국 구매대행 어린이용품 KC인증 기준

중국 구매대행 포워딩 배대지 순서와 과정

중국 수입관세와 구매대행 배대지 수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