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타오바오 알리바바 구매대행 제품 상세페이지 사용 가능한가
중국 타오바오 알리바바 구매대행 제품 상세페이지 사용 가능한가
중국에서 제품을 수입하더라도 제품 판매전 상세페이지 준비하는 게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상세페이지를 직접 하자니 종류에 따라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고 전문 업체에 맡기기엔 금액적인 부분 때문에 고민이 되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내용 중 하나가 중국 사이트에서 중국 구매대행으로제품을 구매했으니 업체에 얘기해서 이미지를 사용해도 되나요입니다.
한국 온라인 판매하시는 중에서도 중국 제품 상세페이지를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괜찮은 거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거예요
다른 곳에서도 중국 상세페이지 이용하는데 나도 사용해도 되지 않을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하는 게 사실이죠
하지만 상세페이지를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이미지를 서로 도용하기 때문에 중국 판매자들도 저작권이 누구에 있는지도 알지 못할 뿐만 아니라 문제가 발생하게 될 경우 나 몰라라 하기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중국 업체들에 직접 확인하더라도 명확한 답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제품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좋은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제작하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에는 힘들고 복잡하고 제품의 사진도 마음에 들지 않아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하지만 샘플을 받아본 후 사용도 해보면서 제품 판매 사이트에 있는 기능과 다른 기능으로 판매하는 방법도 알 수 있을뿐더러 제품의 장단점을 확실히 알고 소비자분들에게 어필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온라인 등으로 제품을 구매하실 때 대부분 보통 상세페이지를 보고 구매하는 것보다 댓글이나 리뷰를 보고 구매하시죠?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제품을 정확히 알고 판매한다면 동일 제품이더라도 다른 판매자보다 상세페이지에 제품을 잘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뷰 등이 더 좋기 때문에 매출도 상승곡선을 그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도저히 시간이 없을 뿐만 아니라 상세페이지에 신경 쓸 시간에 다른 일에 집중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전문 업체에 맡기시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처음에 어떻게 계약하는지와 업체의 전문성에 따라 원하는 방향이 다를 수 있지만 전문가가 직접 제작하다 보니 어느 정도의 퀄리티가 나오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업체별로 작업 특색이 있다 보니 구성이나 표현 방법이 비슷하게 나오게 되며 시간과 기본 퀄리티를 어느 정도 보장받을 수 있지만 비용과 어느 일정 범위를 넘어선 상세페이지는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중국 판매자 상세페이지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문제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권해드리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그래도 사용하시겠다면 주의하셔야 하는 게 폰트, 얼굴, 상표, 브랜드 등이 있어서 몇 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상세페이지 이미지에 제품 브랜드 또는 메이커 등이 있다면 피하시는 게 좋은데요
저작권 등이 문제 되어 고소를 당하실 수 있기 때문에 문제 발생 전 피하시는 게 좋겠죠
2. 한국과 관련된 이미지는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품을 찾다 보니 포장에 한국어로 되어 있는 상품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한국에서 OEM으로 제작 의뢰하여 진행하는 제품일 경우 상표권 등의 침해로 판매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3. 사람의 얼굴이 있는 이미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장소 구분 없이 인터넷이 사용이 가능하기에 초상권 등으로 인한 침해로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따라서 이 부분도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중국 제품 상세 페어 지를 사용 안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현재에는 네이버 블로그처럼 쇼핑몰들도 점차 직접 찍은 제품 이미지를 사용하는 추세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편하기 위해서 중국 상세페이지 이미지를 사용하여 불안함을 느끼기보다는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을 이용하여 판매한다면 추억도 남길 수 있어 더 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댓글
댓글 쓰기